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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연] 살아남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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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연] 살아남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5차시
수강료 33,000원
과정소개


한줄목표

효과적으로 ‘먹혀서’ ‘매출’로 이어지는 콘텐츠 마케팅 가이드라인 제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전환율 상승 전략!


 








강의요약

1. 페이스북 광고의 본질을 알아본다.

2. 인하우스 마케터로서 살아남는 광고를 개발해 온 과정을 살펴본다.

3. 구매 전환을 이끄는 광고의 유형별 특징은 무엇일까?

4. 최적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찾고 발전시키는 방법을 알아본다.



PPSS's PICK

“실제로 내가 타깃 하고자 하는 그들의 언어와 문법, 그들에게 핫한 콘텐츠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깨달았어요. 그들의 피드를 관찰하세요. 그리고 소설 속의 주인공처럼 디테일한 페르소나를 만들어 보는 거예요. 그것이 핵심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노출 지면, 광고 유형에 따라 최적화된 소재를 따로 운영하셔야 합니다. 각 지면의 특성을 살리지 못한다면 오히려 광고 성과를 저해할 수가 있어요.”

“주기적으로 트렌드에 맞춰서 광고 실험을 꾸준히 진행해야 해요. 그리고 성과를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야 하죠. 실험의 성공과 실패는 중요하지 않아요. 끊임없이 실험을 해서 인사이트를 얻고 다음 실험을 어떻게 진행을 시킬지 생각해야 해요.”




강연 대상

  1.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 실무자
  2. 마케팅 기술을 디벨롭하고 싶은 2년 차 마케터
  3. 마케팅에 관심 있는 1인 사업자
  4. 마케팅에 관심 있는 기업 오너
  5.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 매체에 관해 기본 지식을 쌓고 싶으신 분




커리큘럼

1강 페이스북 광고의 본질(1)

-페이스북 광고에 왕도가 없는 이유

-페이스북 광고의 초석

-LMF

-인하우스 마케터, 삽질의 과정

2강 페이스북 광고의 본질(2)

-사례

3강 구매전환을 이끄는 소재(1)

-단일 이미지

-동영상형

-다이내믹 광고

-컬렉션

-인스타그램 피드

-인스타그램 스토리

4강 구매전환을 이끄는 소재(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최적화 동영상

-동영상 광고

-주의사항: 광고 반려

5강 최적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찾는 방법

-디지털 경제에서의 고객 경로

-광고에서의 그로스해킹 적용

-효과적인 광고 실험 기획과 분석

-TOP3 체크 포인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더 알아보기




강의 특징

급변하는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캐치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실제 사례로 분명하게 보여주기!
광범위한 마케팅 방안 중 최대한 ‘삽질을 덜 할’ 가이드라인 제시!




강사소개

김혜연 지식네트워커

現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눔코리아’ 콘텐츠 마케팅 총괄 담당

前서울디자인재단

前옐로트래블 등

DGIST(대구과학기술대) 창업 멘토링

DS School 페이스북 콘텐츠 컨설팅 등 진행





강사인터뷰

페이스북 마케팅, 고객의 말을 ‘따라 하는’ 마케터가 승리한다: 눔코리아 김혜연 인터뷰 CLICK!

최기영(ㅍㅍㅅㅅ 소속, 이하 최): 소개를…

김혜연(눔코리아 콘텐츠 마케터): 안녕하세요, 눔코리아에서 크리에이티브를 총괄하는 콘텐츠 마케터 김혜연이라고 합니다.


최: 눔코리아 입사하실 때 실기 테스트로 만든 광고가 눔의 기존 광고를 다 씹어먹었다고 하고… 단시간 동안 우리나라에서 AB 테스트를 제일 많이 한 사람이라는 소문도 돌고…

김혜연: (웃음)



최: 지금까지 몇 개 정도의 AB 테스트를 해 보셨어요?

김혜연: 약 200개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최: 그 정도의 아이디어와 아이템은 대체 어떻게 나오나요? 200개씩 되면 한계치일 것 같은데.

김혜연: 하늘 아래 새로운 건 없다고, 기존에 잘됐던 거에서 살짝살짝 변화를 주거나 작은 부분을 추가하는 거죠.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기보다 기존의 아이디어들을 어떻게 하면 더 잘 발전시키고 변형시킬지를 더 많이 고민하는 것 같아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은 트렌드가 굉장히 빨리 바뀌어서 기존에 잘됐던 콘셉트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게 끊임없이 재가공하면 다시 터질 여지가 있거든요.


박: 가설 테스트 요인은 보통 어떤 걸 기준으로 잡으세요?

김혜연: 페이스북 광고 같은 경우는, ‘타깃’과 ‘소재’라는 두 가지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있어요. 타깃팅은 내가 어떤 사람한테 광고를 보내면 될지, 예를 들어 ‘20대 여성에게 이 광고가 잘될 것 같다’는 가설을 세울 수 있고, 혹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따로 보낼 수도 있죠. 그런 식으로 타깃을 설정해 테스트해보기도 하고요.

 

페이스북 마케팅, 고객의 말을 ‘따라 하는’ 마케터가 승리한다: 눔코리아 김혜연 인터뷰

↑더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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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페이스북 광고의 본질(1)
2차시 2강/ 페이스북 광고의 본질(2)
3차시 3강/ 구매전환을 이끄는 소재(1)
4차시 4강/ 구매전환을 이끄는 소재(2)
5차시 5강/ 최적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찾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