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고영혁] 그로스 해킹과 데이터 프로덕트

과정 이미지
[고영혁] 그로스 해킹과 데이터 프로덕트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5차시
수강료 33,000원
과정소개


한줄목표

그로스 해킹과 데이터 프로덕트 제대로 알기+분석 및 적용





강의요약

1. 그로스 해킹의 올바른 정의 내리기

그로스 해킹을 제대로 바라보고 그로스 해킹이 어떤 것인지 개념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2.집중! 데이터 프로덕트

왜 데이터 프로덕트에 집중해야 하는지, 데이터 프로덕트란 어떤 것인지 배운다.


3. 데이터 프로덕트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제품과 서비스를 데이터 프로덕트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알아본다.


4. 데이터 프로덕트와 그로스 해킹

데이터 프로덕트를 그로스 해킹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PPSS's PICK

“그로스 해킹은 결국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경로를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론이에요. 내가 의도한 장치대로 움직이는가? 다른 데로 새지는 않는가? 이걸 모두 데이터로 추적할 수 있죠.”

“구글 애널리틱스만 잘 써도 돼요. 맨날 들어가서 첫 화면만 보는 것만으로도 일종의 ‘탈피’로서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해요.”

“흔히 데이터 하면 경향을 파악하는 인사이트를 생각하는데, 저는 가급적 그런 걸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결국 퍼포먼스가 핵심이잖아요. 문제는 돈이고 매출이에요.”









강연 대상

  1. 그로스 해킹을 제대로 알고 싶은 마케팅 실무자
  2. 비즈니스 기획을 담당하는 기획 TF팀 구성원
  3. 프런트엔드, 백엔드 엔지니어 등 IT 개발자
  4. 비즈니스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케터 직군





커리큘럼

1강 그로스 해킹 제대로 바라보기(1)

-Growth

-Hacking

2강 그로스 해킹 제대로 바라보기 (2)

-그로스 해킹: 컨셉

-그로스 해킹의 정의

-그로스 해킹의 구성요소

-그로스 해킹의 단계

-그로스 해킹 이해의 핵심

-그로스 해킹 성공을 위한 운영 노하우

-그로스 해킹이라고 하면 나오는 이야기들

-지표의 구분

-지표

-지표의 문제점: 지표가 말해주지 않는 것

-광고/마케팅 실무에서 많이 보게 되는 테이블 데이터 예시

-이것들이 놓치기 쉬운 것은?

3강 선택이 아닌 필수, 개인화의 본질

-리서치 기관의 사례 분석

-개인화: 대체 어떻게 할 수 있는가?

-개인화 하면 고려해야만 하는 것

-고객 바로 알기

-매장 내 고객 행동 데이터 활용 시 필수 고려 사항

-통합 고객 데이터 활용 시 답을 얻고 실행 가능한 질문들

-CRM

-CDP

4강 개인화를 구현하는 CDP의 글로벌 혁신 성공 사례

-무인양품 MUJI

-SHISEIDO

-SUBARU

-Oisix

5강 데이터 프로덕트 핵심 이해하기

-데이터와 빅데이터

-데이터 사이언스의 절차

-데이터 프로덕트란?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디자인

-데이터 아키텍처

-데이터 프로덕트의 대표 사례

-시장에서 많이 하는 질문 두 가지

-고객을 제대로 알기 위해 선도주자들이 사용하는 방법

-고객 파악 위한 서비스디자인/ 데이터아키텍처링 사례

-데이터 액션을 잘하기 위한 전략





강의 특징

긴 말이 필요 없는 강의.
그로스 해킹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강의!





강사소개

고영혁 지식네트워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그로스 해커

기업가

작가

고넥터(Gonnector) 대표

Arm 트레저데이터한국총괄/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저서6권(데이터사이언스, 그로스해킹, 커리어관련)

前경희사이버대학교겸임교수(데이터사이언스과목)

前Gmarket 금융사업파트장

前NHN 콘텐츠전략팀장





강사인터뷰

그로스 해킹, ‘돈’을 부르는 데이터를 읽어라: Arm 트레저데이터 고영혁 한국총괄 인터뷰

↑더보기 CLICK!

 


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그로스 해킹 제대로 바라보기(1)
2차시 2강/ 그로스 해킹 제대로 바라보기 (2)
3차시 3강/ 선택이 아닌 필수, 개인화의 본질
4차시 4강/ 개인화를 구현하는 CDP의 글로벌 혁신 성공 사례
5차시 5강/ 데이터 프로덕트 핵심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