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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호열] 성과를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시작하기

과정 이미지
[임호열] 성과를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시작하기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4차시
수강료 33,000원
과정소개

한줄목표

이메일 마케팅 실무 팁 + 실수와 성공 사례로 배우는 이메일 마케팅과 자동화 전략




강의요약

1.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에 대한 의심 해소

이메일 마케팅 효과에 대한 의심을 확신으로 바꾼다.


2. 오픈율과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실무적인 팁


3. 실수와 성공 사례로 배우는 이메일 마케팅 관련 사례 학습




PPSS's PICK

“이메일은 ‘효과 없다’ ‘오픈율이 낮아 쓸모없다’고들 생각하시죠. 하지만 누구나 이메일이 있고, 생각 외로 확장성도 높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목적이 뭘까요? 새로운 고객을 찾기 위한 채널일까요, 아니면 기존 고객을 붙잡아두기 위한 채널일까요?”

“이메일 마케팅도 결국은 온라인 마케팅이에요. 그래서 어떤 행동들에 대해서 지표가 있죠. 이메일 마케팅은 구독, 발송, 발송 성공, 오픈, 클릭의 지표를 거치게 됩니다. 이메일은 콘텐츠 형식의 제약이 많아요. 그래서 전략이 필요합니다”




강연 대상

  1. 이메일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판단이 잘 서지 않는 마케터
  2. 이메일 마케팅을 해야 하는데 당장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
  3. 이메일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을 알고 싶은 경영진
  4. 이메일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커리큘럼

1강 성과를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여전히 필요한 이유?

-온라인 마케팅 채널별로 가성비 점수를 매긴다면?

-이메일 마케팅, 뭐가 다를까?

2강 이메일 마케팅 기본 전략

-이메일 마케팅의 목적

-이메일 마케팅 기본 전략

-이메일 마케팅 지표

-발송 성공률 높이기

-오픈율 높이기

-클릭률 높이기

3강 이메일 마케팅 실전 전략

-헤더 활용

-텍스트 정렬

-애니메이션 기능

-자주 하는 실수들

4강 이메일 마케팅 전략: 자동화

-자동화

-참고사례




강의 특징

발송 성공률을 높이려면? 오픈율을 높이려면? 클릭률을 높이려면?
실제 사례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깔끔하게 요약정리해드립니다.





강사소개

임호열 지식네트워커

現 슬로워크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스티비 개발, 운영 리드

TEDC(The Email Design Conference) 참가




강사인터뷰

누구나 이메일을 쓴다, 그래서 이메일 마케팅이 필요하다: 스티비 임호열 인터뷰


박진우(ㅍㅍㅅㅅ 소속, 이하 박):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임호열: 스티비라는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만듭니다. 스티비는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개발이나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쉽게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하시게 돕는 서비스죠.


박: 거기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임호열: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 PM) 역할을 해요. 슬로워크란 회사는 원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데요, 웹 개발부터 디자인, 편집 디자인, 브랜딩까지 다 하고, 저는 거기서 스티비란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운영하는 팀을 총괄합니다.


박: 그러면, 원래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셔서?

임호열: 전 원래 서비스 기획 운영을 했어요. 우리 회사는 예전에 뉴스레터 제작 대행을 많이 진행했는데, 원래 뉴스레터란 게 손이 많이 가거든요. 효율도 떨어지고. 그걸 에이전시에 맡겨서 제작하는 것보다는 서비스로 만들어 고객들이 직접 만들 수 있게 손에 쥐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나온 게 스티비죠. 저는 4년 전쯤 합류했어요.



박: 보통 어떤 업체들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나요?

임호열: 저희가 원래 타깃으로 삼은 게, 내부에 인력이 충분하지 않은 조직이었어요. 그래서 초기 고객은 비영리단체가 많았어요. 그분들이 다른 손 안 빌리고 한 명이 뚝딱뚝딱 만들 툴을 마련했거든요. 지금은 스타트업도 많이 써요. 새로 비즈니스 시작하는 분들은 더 중요한 일에 리소스를 많이 투입하니까요. 사실 이메일 마케팅은 우선순위가 높지 않아요. 그러다 보니 저희 같은 솔루션을 사용해서 쉽게 제작하는 편을 선호하시죠.


이렇게 생긴 귀여운 툴이다!


박: 그러면 서비스가 오픈된 후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했나요? 스티비 내에서도 이메일 마케팅을 활용하셨나요?

임호열: 그렇죠. 저희도 이메일 마케팅으로 시작했죠. 처음 시작은 슬로워크에서 가졌던 고객 메일링, 그게 많아야 300~400명이에요. 그분들 대상으로 일단 이메일을 보냈어요.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뉴스레터를요. 그 내용이 아마 이메일 마케팅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트렌드가 어떤지에 대한 내용이었죠. 하여튼 그렇게 시작한 독자분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하면서 구독자 리스트가 점점 커졌고요.

 

누구나 이메일을 쓴다, 그래서 이메일 마케팅이 필요하다: 스티비 임호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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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성과를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2차시 2강/ 이메일 마케팅 기본 전략
3차시 3강/ 이메일 마케팅 실전 전략
4차시 4강/ 이메일 마케팅 전략: 자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