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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로 고객/매출 데이터 분석하기

과정 이미지
엑셀로 고객/매출 데이터 분석하기 과정정보
신청기간 2020.05.13 - 2020.08.31
교육기간 2020.05.13 - 2020.09.30
교육시간 1시간
강의시간 1시간 0분
수강료 99,000원
과정소개

[video width="2560" height="1440" mp4="https://avengerschool.com/wp-content/uploads/2020/04/엑셀데이터-인트로.mp4"][/video]

👥실습이다 보니 한정된 인원(10명)만 받습니다. 현재 7명 등록, 3자리 남음
☀️하루 550원(한달 16,500원)으로 직접 실무를 코칭과 영상, 실습으로 배워보세요.(카드사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실습 위주의 코칭+복습은 영상으로 또 한번 하세요
☀️온라인으론 반복해서 볼 수 있는 장점, 오프라인에서만 받을 수 있는 실습과 코칭을 통해 엑셀과 데이터를 몸으로 익힐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강사분이 실무진이고 근무지가 멀어서 부득이하게 토요일에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의를 만들게 된 이유

오프라인에서는 측정할 수 없는 것들이 디지털 세상에서는 모든게 기록되고 측정되고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이 급부상하게 된 것도 데이터가 남고, 분석이 가능하게 되고, 분석이 가능하니 개선이 가능하게 되었죠. 그런데 어떤 곳에서는 빅데이터, 4차혁명, R, 파이썬, 머신러닝, 마이닝, 인공지능 이런 용어들로 데이터에 관한 접근 자체를 어렵게 보이게 하죠.

꼭 데이터는 R이나 파이썬처럼 개발관련 언어를 이용해서 분석해야 할까요? 인공지능이나 딥러닝, 머신러닝 이런 경지까지 이르러야 분석할 수 있을까요?

사실 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은 사람의 행동을 분석하기 위함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의 직접적 구매 욕구가 반영된 쇼핑몰에서 많이 하는  일들이죠.
A,B,C상품 중 어떤 상품의 클릭이 많은지, 어떤 상품은 클릭은 많은데 제품만 보고 그냥 나가는지, 체류시간이 길면 진짜 구매를 하는지, 우리 사이트에서는 A라는 상품의 검색량이 4000건 정도인데 다른 사이트에서는 어떨지 등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국은 사람의 행동이나 심리를 파악하고 우리의 사업에 반영시키기 위함이죠.

엔터테인먼트에서나, 스포츠에서나, 정치에서나, 게임에서나 사람의 행동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특별한 사람이 하는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할 수 있는, 그리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함에 있어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는지가 중요한 세상이 어느새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가 준비한 강의는 알면 뭐합니까 써먹어봐야지 하는 측면에서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실무자가 데이터를
어떻게 요리하고 어떻게 정리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실습을 통해 알려드리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하루 5억씩 발생하는, 그리고 일 천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소진하고 있는 쇼핑몰에서는
고객 DB와 매출 데이터, 경쟁사 모니터링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

☀️이 강의가 특별한 점

강의 전,후로 예습, 복습이 가능하게끔 반복해서 보거나 이론이 위주가 되는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직접 같이 실습하면서 코치가 필요한 부분은 오프라인으로 함께합니다.
반복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와 옆에서 부족한 점을 도와줄 수 있는 현장학습의 장점을 모아서 오픈합니다.

 

👩🏻‍🏫 👨🏻‍🏫실제 수업에서 할 내용 중 일부

이런 데이터를 보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자사는 청소년과 24살까지 검색량이 많구나... 그런데 25세부터 실제로 돈을 버는 직장인들에게는 인기가 없으니 그 사람들에게 더 어필할만한 상품을 갖춰볼까? 그 사람들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해야 할까? 이런 생각이 들겠죠?

저희는 이 생각의 근거가 되는 엑셀로 데이터 분석하는 강의를 이번에 열어드리고 싶습니다.

🙋🏻 🙋🏻‍♂️수강 대상

마케팅과 고객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실제로 하는 분)

R과 파이썬 없이도 데이터 분석을 엑셀로 하고 싶은 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하고 싶은 분

👩🏻‍💼 👨🏻‍💼이 강의를 듣게 되면

고객 이해와 행동 예측을 위해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엑셀로  데이터를 분석해보고 자사의 데이터는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활용을 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나의 사업, 나의 비즈니스는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하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커리큘럼
- 온라인으로 이론과 시연 제공, 현장에서는 실습해보기

1.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 - 온라인 제공

2. 이 매체 우리한테 맞을까?  -온라인 제공(5/13~부터)

2-1. 온라인으로 엑셀 시연 제공
- 오픈애즈에서 매체소개서를 활용하여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매체 알아보기
- 노출수, 클릭수, CTR, 광고비, 전환율, CPC, 객단가를 활용하여 우리 예산에서 이 매체로 나가도 되는지 엑셀로 계산하기

못보고 오신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에서 시연 1회 진행

2-2. 오프라인에서 엑셀 실습(40분 예상)
- 각자의 업체로 실습
- 매체 다운받아서 실습(2개)
- 토론

3. 네이버를 이용해서 자사 검색량으로 경쟁사 검색량 유추하기 - 온라인 제공(5/13~부터)
3-1. 온라인으로 엑셀 시연 제공
- 네이버 데이터랩 이용
- 네이버 키워드광고 이용

3-2. 오프라인으로 엑셀 실습(30분 예상)
-각자의 업체로 실습
-발표와 토론

4. GA등 분석 데이터를 이용해서 쉽지만 강한 데이터 분석, 'ABC분석'(5/13~부터)
4-1. 온라인으로 엑셀 시연 제공(쉬워요)
샘플데이터를 활용한 매출로 하는 abc분석

4-2. 오프라인에서 GA에서 매체별로 데이터 정리해보기
- 각자 업체로 실습
- 발표와 토론

 

5. 체류시간으로 보는 고객분석(5/14~부터)
6. 고객의 재구매시점 읊어보기(5/15~부터)
7. 빈도분석을 통해 재구매고객의 패턴 파악하기(5/16~부터)

현장 강의하고 1주일 뒤 현장강의까지 온라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론과 실습 온라인 강의를 지방에서도 보실 수 있게 온라인강의 사이트에서 오픈합니다.

 

예) 커피 프랜차이즈로 경쟁사 키워드/연령별/성별에 따른 검색량 유추하기


 

솔직히, 막 웃으면서 들을 수 있는  강의는 아닐 것 같습니다.. 엑셀, 데이터, 실습이 나오면 다들 머리 아파하시면서 참여하시는 거 같아요. ㅠㅠ 그렇지만 데이터는 또 하나의 무기가 되는 시점에서 데이터를 가공하고 활용이 가능하게끔 도와드릴게요.

복습이 가능하게 화면녹화와 함께 이론편은 온라인강의👩‍💻 👨‍💻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조홍일강사

[경력]
-현 ‘착한구두’ 마케팅팀 대리

-전
‘리치앤코’ 마케팅팀 DB 운영실
‘*플란트치과병원’ 마케팅팀
‘소딧’ 마케팅 매니저
‘디디고랩 - 배달의폰’ 마케팅 총괄

 

 

 
👥실습이다 보니 한정된 인원(10명)만 받습니다. 현재 7명 등록, 3자리 남음
☀️하루 550원(한달 16,500원)으로 직접 실무를 코칭과 영상, 실습으로 배워보세요.(카드사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실습 위주의 코칭+복습은 영상으로 또 한번 하세요
☀️온라인으론 반복해서 볼 수 있는 장점, 오프라인에서만 받을 수 있는 실습과 코칭을 통해 엑셀과 데이터를 몸으로 익힐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 강연 안내

  • 온라인 강의 오픈 날짜 : 5/13(수)~
  • 현장강의 날짜: 5/23(토) 11시~14시
  • 장소: 강남역 근처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장소는 결제하신 분들께 5월 20일경에 문자메시지와 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실습용 노트북을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오프라인 올인원 강의입니다.
※ 강의 안내는 결제할 때 기재해주신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강의일 3일전 메일을 확인해주세요)
※ 법인, 체크, 기프트카드 제외한 대부분의 카드가 무이자 할부가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는 현금영수증과 동시 발급 불가합니다. 결제할 때 결제창에서 현금영수증 선택하시면 세금계산서 발급 불가합니다.)
※ 모든 강의는 부가세가 포함된 강의료입니다.
※ 수료증 발급 가능합니다.

👩🏻‍🏫 👨🏻‍🏫픗픗은 이런 강의를 만들고 싶습니다.

  1. 2535세대가 실제로 필요한 주제를 다루고 싶습니다.

대학까지 배운 지식으로는 평생의 일과 내 삶을 영위할 수 없습니다. 실무와 대학지식간의 괴리를 메꾸기 위해 예전에는 기업은 신입사원 교육을 했지만 지금은 이직이 잦아지면서 기업에서의 신입사원 선발 후 교육보다는 즉시투입전력 인재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일을 잘 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분들은 스터디, 북토크, 강의, 세미나를 통해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픗픗아카데미는 대학공부가 아닌 일하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이렇게 일하는게 맞는 방향인지, 더 나은 방법을 없을지 고민하는 2535세대에게 가이드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여러 방법으로 전하고 싶습니다.(강의, 책, 인터뷰, 온라인강의 등)

  1. 배워서 써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듣고 나면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게 아닌 듣고 나서 아, 나는 그럼 이렇게 해보면 되겠다 하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싶습니다.

교육을 한번 듣는다고 내가 갑자기 일잘러가 되거나 회사의 매출이 오르거나, 재테크의 신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픗픗의 강의를 듣고 나면 코치(강사)님은 이런 방법을 써서 했는데 나는 어떻게 이걸 발전시켜볼 수 있을까 하는 스스로 고민해볼 수 있게 만드는 교육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강의 형태가 단순 전달이 아닌 이론과 함께 적용해보는 미니 워크샵, 실습 등이 포함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코치(강사)님들과 함께 생산해 나가겠습니다.

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이 매체 우리에게 맞을까?(채널 시뮬레이션)
2차시 2강. 자사 검색량을 통해 타사 검색량 유추하기
3차시 3강. 쉽지만 마케팅팀에서 꼭 하면 좋은 abc분석
4차시 4. 체류시간으로 보는 고객분석
5차시 5. 재구매고객
6차시 6.빈도분석을 통해 고객의 재구매패턴 파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