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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출신 마케터에게 배우는 마케팅 환경 구축과 데이터 분석

과정 이미지
페이스북 출신 마케터에게 배우는 마케팅 환경 구축과 데이터 분석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10차시
강의시간 1시간 0분
수강료 154,000원 99,000원
과정소개


💡 페이스북 출신 마케터가 알려준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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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문송합니다"

"개발자: 코송합니다"

 

"마케터는 코드를 모르고, 개발자는 마케팅을 모른다."

 

이제는 마케팅과 그에 따른 고객의 행동 변화를 측정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전환, 클릭 등 마케팅에서도 데이터가 중요한 건 이제 모두가 알지만, 정작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문송한 코알못 마케터에게는 답답하기만 합니다. 데이터를 받아서 분석하고 해석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분들에게 "이런거 저런게 필요해요" 라고 말을 해야하는데, 입에서 도저히 떨어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PPT2.jpg

 

 

 

하지만 마케터 분들이 개발팀에게 "이런 거 필요해요, 그래서 ~한 환경을 구축해서 우린 이런 것을 할 수 있어요" 라는 것을 명확하게 얘기하고, 또 안되면 직접 해볼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해요. 사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를 측정하는 건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게 어려운 게 아니고, 몰라서 못하는 영역이거든요.

 

페이스북과 구글을 조금만 더 이해하고 몇 가지만 구체적으로 파악해 본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케팅 데이터 분석/ 해석입니다. 코딩도 조금 들어가지만, 비전공자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마케팅과 엔지니어링을 함께 다루며 그 간극을 매꾸는 것이 이 강의가 만들어진 이유입니다. 그 동안 답답하셨다면 이 강의를 통해 직접 따라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한줄목표

0원실제 사례를 통해 삼각형 두 개로 퍼포먼스 & 메시지(브랜딩)을 도출해 볼 수 있다.




👨‍👩‍👦‍👦 강연 대상

  1.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하고 싶지만, 뭐 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
  2. 페이스북과 구글 광고를 보다 잘 해보고 싶으신 분(최적화)
  3. 개발자팀에게 마케팅 데이터를 받고 싶지만, 뭘 어디서 어떻게 요청해야 할지 답답한 분
  4. 개발팀의 도움없이 직접 데이터 분석/해석을 하고 싶은 코알못 담당자
  5.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
  6.  



⛔ 이런 분들은 수강을 피해주세요!

 

페이스북 기능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

 

각 마케팅 채널의 콘텐츠를 고민하시는 분

 

마케팅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신 분


 


 

👂 강의 포인트

1. 페이스북과 광고 시스템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페이스북과 구글의 광고 시스템을 알아보고 나만의 마케팅 환경을 구축해 볼 수 있습니다.


2. 마케팅팀과 개발팀의 간극 줄이기

다마케터에게는 데이터를 보기도, 다루기도 어렵습니다. 반대로 개발자에게는 마케팅을 모릅니다.

마케터가 개발팀에게 어떤 자료를 어떻게 요청을 해야할지 단계를 밟는 환경을 구축해봅니다.


3. 어떻게 시각화를 해야할까?

개발자분들에게 나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요구를 마쳤다면 이제는 받은 데이터로 어떻게 시각화해볼지 알아봅니다.

 

 


 

 

🔥 픗픗 아카데미의 3가지 차별점

  • 포인트 1. 경험전달
    • 경험을 통해 정립한 실무 노하우만큼 귀한 것은 없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제대로 배울 수 없어도 괜찮습니다. 우왕좌왕하는 분들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달해드립니다.
  • 포인트 2. '진짜'에게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실습
    • 얻어 가는 것이 있는 강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듭니다. 실무와 강의로 검증된 분들과 함께 안심하고 실습을 해보세요!
  • 포인트 3. 현장 강의를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 시중에는 대본대로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픗픗에서는 '진짜' 노하우들을 전달드리고자 대본대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내용으로 작은 설명이라도 편집 없이 있는 그대로를 전달해드립니다.

 




📄 커리큘럼

이론편 5강

1강 디지털 마케팅과 데이터

2강 머신러닝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구글 광고 시스템의 이해

3강 다양한 광고 효율 측정 모델

4강 Facebook Pixel Set Up Guide

5강 페이스북 / 구글 애널리틱스 등 분석 환경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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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편 5강

1강 파이썬 설치와 환경설정

2강 페이스북 마케팅 API 연결을 위한 페이스북 앱 생성

3강 페이스북 마케팅 API 연결 및 데이터 확보 파이썬 스크립트 실습

4강 시각화 툴: Redash 10초만에 AWS Athena와 연결

5강 기본적인 Query들을 통해 Redash에서 시각화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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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PSS's PICK

“실제로 광고를 돌린 콘텐츠는 되게 제한적이었어요. 데이터로 결정한 게 아니라, 마케터 감으로 했던 거죠. 그걸 스케일업 하기 위해서는 기준점을 넘지 않으면 바로 끄고, 반대로 효율이 좋으면 비용을 더 쏟아야 해요. 가장 중요한 건 이 모든 절차가 빠른 시간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거예요. 빠른 시간이 키포인트예요."

 

“일단 픽셀을 붙였으면 그 다음 단계는 결국 데이터 분석 환경을 갖춰야 해요. 가져온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요새 많이 나와있는 시각화 툴을 연결해서 분석 환경을 연결해서 분석 환경을 갖춰야 해요."

 

 

"더 나아가서는 개발팀의 도움 없이도 API를 통해서 페이스북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지, 어떻게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지 비전공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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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수 지식네트워커

 

現 마케팅 자동화 기업 파노믹스 대표

前 페이스북 마케팅 사이언스

前 빙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前 Cogo Labs Quantitative Data Analyst

카네기멜론 대학교 통계학 / 경제학

 

 


🎤 강사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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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채널톡으로 상담하세요!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이론편_1강 디지털 마케팅과 데이터
2차시 이론편_2강 머신러닝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구글 광고 시스템의 이해
3차시 이론편_3강 다양한 광고 효율 측정 모델
4차시 이론편_4강 Facebook Pixel Set Up Guide
5차시 이론편_5강 페이스북 / 구글 애널리틱스 등 분석 환경 구축
6차시 실습편_1강 파이썬 설치와 환경설정
7차시 실습편_2강 페이스북 마케팅 API 연결을 위한 페이스북 앱 생성
8차시 실습편_3강 페이스북 마케팅 API 연결 및 데이터 확보 파이썬 스크립트 실습
9차시 실습편_4강 시각화 툴: Redash 10초만에 AWS Athena와 연결
10차시 실습편_5강 기본적인 Query 들을 통해 Redash에서 시각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