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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영] 2020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김종영] 2020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8차시
강의시간 2시간 0분
수강료 129,000원 66,000원
과정소개

💡 한 명의 사수도 없이도 당당하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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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사원! 이번 전환률은 어때?"

"이번에 광고 반응이 터지게 된 이유가 뭐야?"

"다음 광고에서는 캠페인과 퍼포먼스 중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 거야?"

 

마케팅 부서로 입사한 2년인 저는 큰 고민이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진행한 광고가 평소보다 '대박'을 쳐서 좋아요랑 홈페이지 유입이 크게 늘어났어요. 홈페이지 방문자 수와 게시물의 좋아요 수가 올라가는데 좋은것 아니냐고요?

 

하지만 왜, 어디서, 어떻게 터졌는지 이유를 모르니까 다음 광고에 적용 해보지 못해요... 팀장님과 임원분들께서는 이번 일로 기대치가 높아지셔서 좀 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성과를 기대하고 있어요. 저도 이제는 마케팅 회의시간이 되면 당당해지고 싶습니다.

 

마케팅 회의시간이 되면 손발이 덜덜떨리시나요? 매일 '감'에만 의존해서 반복되는 삽질을 벗어나고 싶으시다구요? 회의시간이 되면 무슨 소리인지 모르는 온라인 광고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구요?

 

지금 여기, 지난 몇 년간 팀장과 임원으로 회사를 이끌면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OJT를 진행한 마케팅 전문가가 있습니다. 카더라식의 마케팅 정보들만 찾아다니지 말고, 마케팅에 대한 파편화된 정보를 정리해보고, 자신만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구축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한줄목표

0원실제 사례를 통해 삼각형 두 개로 퍼포먼스 & 메시지(브랜딩)을 도출해 볼 수 있다.




👨‍👩‍👦‍👦 강연 대상

  1. 고객 여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
  2. 사수없이 마케팅을 시작했거나, 사내 OJT가 없어서 체계적인 마케팅 교육을 받고 싶으신 분
  3. 1~3년 차 광고/마케팅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
  4. 파편화된 마케팅 개념을 정리하고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만들고 싶으신 분
  5. 온라인 광고에 대한 용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
  6.  



⛔ 이런 분들은 수강을 피해주세요!

 

광고채널의 광고관리자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

 

장분석 없이 감으로만 마케팅 활동을 원하시는 분

 

콘텐츠 이미지를 만드는 실습과정을 희망하시는 분


 


 

👂 강의 포인트

1. 퍼포먼스의 시작, 지표에 대한 이해

퍼포먼스 지표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알아봅니다.

퍼포먼스 영역을 직접 진행하거나, 대행사를 통해 진행을 할 때 스스로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2. 효율과 고객 여정을 고려한 MEDIA MIX

다양한 실제사례와 지표를 보고 효율 중심의 미디어 믹스와 여정 중심의 미디어 믹스 전략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유입 시나리오 / 전환 시나리오 최적화

여정 중심의 개념을 알아본 후 실제로 실무에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할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시장의 니즈(Needs), 원츠(Wants), 수요(Demand)를 통해 시장 분석과 시장 모형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 부록: 마린이(마케터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광고 용어집

 


 

 

🔥 픗픗 아카데미의 3가지 차별점

  • 포인트 1. 경험전달
    • 경험을 통해 정립한 실무 노하우만큼 귀한 것은 없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제대로 배울 수 없어도 괜찮습니다. 우왕좌왕하는 분들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달해드립니다.
  • 포인트 2. '진짜'에게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실습
    • 얻어 가는 것이 있는 강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듭니다. 실무와 강의로 검증된 분들과 함께 안심하고 실습을 해보세요!
  • 포인트 3. 현장 강의를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 시중에는 대본대로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픗픗에서는 '진짜' 노하우들을 전달드리고자 대본대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내용으로 작은 설명이라도 편집 없이 있는 그대로를 전달해드립니다.

 




📄 커리큘럼

1강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봐야할 지표

- 목표 달성을 위한 접근

-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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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 효율과 고객 여정을 고려한 미디어 믹스(1)

- 효율 중심의 미디어 믹스(Perfomance)

- 여정 중심의 미디어 믹스(Customer Jour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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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 효율과 고객 여정을 고려한 미디어 믹스(2)

- 맥락이란?

- 여정 중심의 미디어 믹스의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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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 유입 시나리오와 전환 시나리오를 최적화 하기(1)

- 유입 시나리오 전에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것

- DA, SA, NA

- 각 사례들을 통한 유입 시나리오의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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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 유입 시나리오와 전환 시나리오를 최적화 하기(2)

- 랜딩페이지 구성과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

- 잘 기획된 랜딩 페이지 사례

- 유입(광고)

- 행동(고객의 동선)

- 전환(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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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메시지 도출하기(1)

- 니즈(Needs), 원츠(Wants), 수요(Demand)

- 시장정의/분석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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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메시지 도출하기(2)

- 콘텐츠 기획 방향이 잡히지 않는다면?

- 고객과 진짜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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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PSS's PICK

“지난 몇 년간 팀장과 임원으로 회사를 이끌면서 팀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오던 OJT에 가까운 내용입니다. 강의에 적합한 타입으로 재구성 했어요. 재구성하면서 그간의 경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도 함께 포함했습니다.”


“퍼포먼스는 차근차근 위로 올라가는 것이 중요해요. 유입 시나리오에서도 '고객 한 명에게 얼마의 비용을 써서 유입을 시킬거냐' 처럼 숫자로 표현을 하고 고객에게 정성적인 공감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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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영 지식네트워커

 

인스타그램 마케팅 가이드북

인스타그램 저서 집필 중

現 칙스토리 대표

現 주식회사 네와브 이사

前 스케쳐스, 디어달리아 등 다수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컨설팅

前 아이보스 컨설팅 팀장

前 삼성화재/넥스 등 다수의 오프라인 마케팅 담당 AE

현대약품, 부산마케팅협회, 대학내일 등에서 인스타그램 강의진행

크몽: 프피랜서 크리에터 살아남기 강의

코트라(한국무역협회)에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 실무 강의진행

아모레퍼시픽, 중소기업유통센터, AMPM글로벌 등에서 SNS마케팅 강의 진행

인스타 강의 3년차, 대기업, 여러 협회 강의 경험

 

 


🎤 강사인터뷰

인스타그램, 내 아이템도 모르고 팔로워에 목매다간 훅간다: 김종영 인터뷰 CLICK!

최기영(ㅍㅍㅅㅅ 본부장, 이하 최):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신 거죠?

김종영(칙스토리 대표): 인스타그램은 개인적인 호기심이 있어서 혼자서 공부했어요. 그 당시에는 사람들이 다 페이스북을 추종하고 인스타그램은 잘 몰랐어요. 그때 몸 담았던 직장이 국내에서 가장 큰 마케팅 관련 커뮤니티를 운영하던 곳이었는데, 인스타그램 카테고리가 글도 적고 관심도 덜해서 좀 활성화해보자는 취지로 해외 인스타그램 관련된 뉴스 등을 모아서 혼자 글을 쓰기 시작했죠. 중소사업자나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하던 시기이기도 해요. 그땐 인스타그램이란 게 있구나? 페북 짝퉁? 정도로 많이들 인식할 때였죠.

 

최: 왜 그떄부터 관심을 가지셨어요?

김종영: 조금은 다른 분야로 이직을 하게 됐는데, 생존을 위한 저만의 무기가 없더라고요. 컨설팅 기반이었던 이전 회사에는 검색 광고나 페이스북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활동을 하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저도 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회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게 인스타그램이에요. SNS 관련 업무를 담당하기도 했고요. 평소 사진 찍는 것도 좋아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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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해본 사람이 진짜 전문가다.

인스타그램, 내 아이템도 모르고 팔로워에 목매다간 훅간다: 김종영 인터뷰

↑더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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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0강_김종영_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2차시 1강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봐야할 지표
3차시 2강 효율과 고객 여정을 고려한 미디어 믹스(1)
4차시 3강 효율과 고객 여정을 고려한 미디어 믹스(2)
5차시 4강 유입 시나리오와 전환 시나리오를 최적화 하기(1)
6차시 5강 유입 시나리오와 전환 시나리오를 최적화 하기(2)
7차시 6강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메시지 도출하기(1)
8차시 7강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메시지 도출하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