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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재] GA를 활용한 구글 배너 광고(Display Ads)핵심 실습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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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재] GA를 활용한 구글 배너 광고(Display Ads)핵심 실습 편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11차시
강의시간 2시간 5분
수강료 9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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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임현재] GA를 활용한 구글 배너 광고(Disp... 상세보기
2 [임현재][정재곤] 구글 배너 광고+유튜브 ... 상세보기
과정소개

 

한줄목표

경험이 최고의 인사이트다. 매출을 제대로 올려준 구글 광고 실무자가 전하는 GDN노하우와 실무













강의요약

1. 구글 애즈 Google Ads 입문

2.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실무에서 '꼭' 활용하기

3. 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4. 고객의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한 구글 배너 광고 Display Ads 전략

5. 구글 배너광고 Display Ads 10가지 타기팅 알고리즘 이해

6. GA 활용으로 매출을 발생시키는 배너광고 케이스 스터디

7. 성공적인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을 위한 핵심 노하우 공유




강의 기획자에게 물었습니다!

"구글 광고를 제대로 활용한 예"

인플로언서가 B제품을 사용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A업체가 있습니다.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로 들어왔지만 이탈을 했죠. 이렇게 이탈이 심한 경우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랜딩페이지를 조금 수정하거나, 검색 광고의 비용을 늘려볼까, 이런 잘못된 판단을 하시나요? 상품을 확인하고 이탈하는 유저를 잡기 위해서는 리타기팅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포인트. 단순 리타기팅 광고 말고, GA를 활용해 리타기팅을 한다면 어떨까요? 조건 1. 홈페이지 방문하여 상품 세션을 3회 이상 본 유저 조건 2. 홈페이지로 유입돼 30초 이상 머문 유저 조건 1+2를 조합한 리타기팅을 할 경우 다른 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를 불러 일으키며 퍼포먼스 마케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배너)광고는 도달범위가 몹시 광범위하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조합을 통해 진행한다면 금액은 낮으면서도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구글 배너 광고를 하지 않고 계신가요?



"구글 배너 광고=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과거 이름 GDN)를 해야 할 때"

  • 검색 페이스북 광고에서 더 이상 성과가 나지 않을 때
  • 브랜딩 퍼포먼스 목적의 광고를 처음 시작할 때
  • 웹사이트 앱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트래픽이 필요할 때
  •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 마케팅의 대안으로

마케팅 예산이 500이면, 50은 반드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써야 합니다. 이 강의를 듣고 나면 그 이유를, 효과를 확신하게 되실 겁니다.



"왜 이 강의를 만들었나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구글의 검색광고 이후 나온 광고로,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언론사 배너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어, 효과가 없을 것이라 외면받고 있지만 디스플레이(배너) 광고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강의를 통해 배너광고의 필요성과 활용 전략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실무자가 직접 세팅 방법을 풀어드리고, 활용전략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배너 광고는 단독으로 세팅해서 하는 것보다 구글 애널리틱스(GA)와 결합했을 때 굉장한 효과를 발휘하죠. 구글 애널리틱스(GA)를 결합한 활용 전략 또한 알려드립니다. 구글 광고의 효과는 어마 무시하지만, 그렇게 효과를 보기까지의 방법을 몰라서 안 하거나 못 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구글 광고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광고여서 진입장벽도 낮습니다. 그러나 집행을 하고 나면, 구글이 약 20년 간 쌓아온 데이터와 우리 서비스, 제품, 사이트의 데이터를 활용한 타게팅과 리 타기팅을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지, 또한 구글의 다양한 툴(분석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매니저 등)과의 연동을 통해 더 정교한 데이터로 고급 입찰 전략이나 맞춤 리마케팅이 가능하죠. 그러나 이렇게 학습을 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려 혼자서 공부하다가는 쉽게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학습의 방향 설정을 잘못하여 광고를 해도 효과가 나오지 않게 되죠. 그래서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혼자 하기 어려운 구글 광고. 그렇다면 실무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강사님께 마치 1:1로 배우듯 인사이트와 경험을 얻어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요?





PPSS's PICK

“사실 구글 광고만으로 매출이 뛰었다? 사기라고 보시면 돼요. 구글 광고는 나의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리마케팅을 통해서 계속 보여주는 역할을 수행해요. 기존의 검색 광고나 페이스북 광고는 그대로 집행하고, 동시에 GDN도 돌리는 거죠.”

“구글의 리마케팅은 다른 광고가 따라올 수 없어요. 모수도 출중하고 목 좋은 지면도 많아요. 포털 기반 검색 광고의 단점은 신규 고객 유치에 약하다는 점이거든요. 비싸요. 하지만 구글 광고는 한 번 보여주고 타깃팅해서 또 보여주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어요.”

“예산이 충분치 않은 이상 GDN을 선택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궁극적으로 어느 단계를 넘어서려면 매체 확장해야 해요. 300명 고객을 3000명으로 늘리고 싶다? 그러면 구글 광고를 써야 하는 거죠.”





강연 대상

  1. 구글 광고를 집행은 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지 모르는 분
  2. 책으로, 유튜브로, 인강으로 구글 광고 공부는 해봤는데 기본 UI는 알지만 어떻게 전략을 세워야 할지 모르는 분
  3. 항상 정해진 세팅대로 광고 집행해서 효과가 거기서 거기인 분




커리큘럼

1강 오리엔테이션, 구글 계정 생성

2강 구글 애즈(애드워즈) 시작하기

3강 구글 애즈의 계정 구조 이해하기

4강 새 캠페인 만들기(1) - 타깃과 예산 설정

5강 새 캠페인 만들기(2) - 사용자 기반 타기팅

6강 새 캠페인 만들기(3) - 콘텐츠 기반 타기팅

7강 새 캠페인 만들기(4) - 입찰가(CPC)

8강 새 캠페인 만들기(5)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배너)

9강 새 캠페인 만들기(6) - 디바이스 타기팅

10강 구글 애널리틱스(1) - 전환 추적

11강 구글 애널리틱스(2) - 트래픽, 잠재고객



연관강의






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강사소개

임현재 지식네트워커

現 글링크 대표

前 디지털 퍼스트 미디어 본부 이사

『한 권으로 끝내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저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저

국내외 500여 개 광고주, 1,000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진행

구글/ 유튜브 마케팅 교육 1,000회 이상 진행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온라인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 외래교수

GOOGLE PARTNERS ALL-STAR 선정(한국 대표)

GOOGLE 기초, 검색, 디스플레이, 모바일, 유튜브, ANALYTICS 전문가 자격증 보유

페이스북 'YOUTUBE STUDY', 'GOOGLE AD-WORDS STUDY' 운영자





강사인터뷰

당신의 사업이 신규 고객을 못 모으는 이유는 ‘구글 광고’를 하지 않아서다: 임현재 글링크미디어 대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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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오리엔테이션, 구글 계정 생성
2차시 2강/ 구글 애즈(애드워즈) 시작하기
3차시 3강/ 구글 애즈의 계정 구조 이해하기
4차시 4강/ 새 캠페인 만들기(1) - 타겟과 예산 설정
5차시 5강/ 새 캠페인 만들기(2) - 사용자 기반 타겟팅
6차시 6강/ 새 캠페인 만들기(3) - 콘텐츠 기반 타겟팅
7차시 7강/ 새 캠페인 만들기(4) - 입찰가(CPC)
8차시 8강/ 새 캠페인 만들기(5)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배너)
9차시 9강/ 새 캠페인 만들기(6) - 디바이스 타겟팅
10차시 10강/ 구글 애널리틱스(1) - 전환 추적
11차시 11강/ 구글 애널리틱스(2) - 트래픽, 잠재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