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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철]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앱마케팅 실무의 모든 것

[김명철]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앱마케팅 실무의 모든 것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5차시
강의시간 2시간 19분
수강료 88,000원
과정소개

 

건당 300원으로 2,000건 앱 설치 전환하는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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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플레이 스토어의 등록된
앱 350만 개! 이제는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는 시대가 되었어요. 오히려 다운로드를 했던 '앱'들을 지우고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죠.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의 서비스를 앱으로써 알려야 할 때 앱마케팅은 필수가 되었어요.

'즉각 반응이 오는 강력한 메시지' 와 '특정한 상황에 앱스토어를 켜게 만드는 메시지'만 있으면 적은 비용으로도 앱마케팅을 하는 방법, 알고 계셨나요?

 

주변 마케터와 마케팅 커뮤니티에 물어보니...

한 번이라도 마케팅과 관련해서 주변에 물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죠? 

 

돌아오는 대답은...

가설을 생성하고, 

채널별로 낯선 대시보드를 보여주고,

플랫폼별로 각각 추적 코드 심고,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 측정을 하고,

이를 통해 개선하고,

.

.

.

말은 쉽지만 감조차 안 잡히는 이야기들로 시작하기 전부터 주눅 들게 해요.

 

주변 마케터에게 물어보는 것 대신,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앱마케팅 실무' 온라인 강의에서 하나씩 따라 해보고 유저를 확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돈과 자원이 없을 때 도 할 수 있는 마케팅부터 돈을 써서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까지 모두 설명해 줄 수 있는 앱마케팅 실무 전문가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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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알려주지 못했던 앱마케팅 실무의 특징"

1. DSP, SSP 등 생태계 지도를 그려주지 않아요.

 - 타 강의들을 보면 모바일 광고나 앱 시장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은데요. 얼마든지 스스로 찾아볼 수 있어죠. 실제 생존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이론들은 과감히 제외했습니다!

2. 어트리뷰션 툴, 트레킹 툴에 대한 이야기는 최소화합니다.

 - 물론, 모바일 앱 마케팅 이후에는 트래킹 해서 데이터를 갖고 해석, 분석, 개선하는 과정이 있어야 해요. 하지만 이 부분은 정말 필요한 부분만 언급하고 지나갈 예정입니다.

3. 유저의 유입과 전환에 집중합니다!

 - 우리는 최종적으로 사용자들이 우리의 앱을 다운로드 후 앱을 사용하게 만들어서 수익이 나는 것이 목표예요. 유저의 유입과 전환에 집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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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요약

1. 앱마케팅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었는지 알게되요!

2. 앱마케팅 좋은 사례 바탕의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인사이트를 알려드려요!

3. 사례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서비스 또는 제품의 크리에이티브 기획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워봐요!

4. 앱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유료, 무료 플랫폼의 종류와 전략적인 활용법을 알아봐요!

5. 앱 론칭 초기부터 필수적으로 진행 해야하는 마케팅에 대해 배워요!


생생한 강연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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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대상

- 지금 바로 앱마케팅을 실무에 적용을 해야 하는 분

- 앱마케팅하면서 감도 안 잡히고 하루하루 버티는 중인 실무자

- 앱마케팅을 하면서 유저 획득 단가나 광고비를 최대한 적게 쓰고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 마케터


커리큘럼

1강 앱마케터가 하는 일, 없는 예산 효율적으로 쓰는 법(1) -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활용 채널

-보상형 앱설치 캠페인

-페이스북 캠페인

-페이스북 타기팅

-페이스북 소재

2강 없는 예산 효율적으로 쓰는 법(2) - 구글, 애플

-구글 Ads UAC

-구글 Ads UAC 이미지 에셋

-구글 Ads UAC 영상 에셋 예시

-구글 Ads UAC 세팅

-Apple Search Ads

-Apple Search Ads Basic

-Apple Search Ads Advanced

3강 부족한 예산 시간으로 때우는 방법

-활용 채널

-네이버 view 탭

-키워드 선정 시 유의사항

-기자단 모집 방법

-원스토어

4강 앱마케팅의 시작 - 추적 시스템

-Facebook analytics

-GA, Firebase

-Firebase DeepLink

-FB 앱 이벤트



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강사소개

김명철 지식네트워커

㈜와이오엘오(여행의직구) 퍼포먼스 마케터

㈜텐핑거스(데이트팝) 퍼포먼스 마케터

페이스북 마케팅 프리랜서

loT앱 연동 제품 와디즈 펀딩 737%초과 달성

loT사 앱 마케팅 대행

외식업 마케팅 업체 W 콘텐츠 마케팅

그 외 컨설팅 다수




강사콘텐츠

남자한테 참~ 좋은데, 설명할 방법이 없네.


이런 광고 카피가 한창 유행이던 시절이 있었다. 해당 카피가 한창 드립으로 소비될 땐 마냥 웃기기만 했는데, 지금은 내 기분을 대변하는 한마디가 되었다. 우리 앱 참~ 좋은데 뭐라고 설명해야 타깃들이 유저로 전환될지 도무지 감이 안 잡힌다. 막연하게 생각해보면, 앱 마케팅에 주로 쓰이는 메시지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1. 즉각적으로 반응을 끌어낼 강력한 한방을 가진 메시지
  2. 특정한 상황에 문득 그 메시지가 떠오르며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를 켜게 만드는 메시지


글로 적어보니 앱 마케팅에만 해당되는 분류는 아닌 것 같다. 위에 언급한 두 가지 유형의 메시지는 각자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전자는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켜 빠른 성과 측정과 개선이 가능하다. 후자는 ‘정말 우리 앱이 필요한 시점’에 작용해 최종적으로 돈이 되는 전환까지 이뤄질 가능성이 비교적 높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은 각자의 장점이 있고, 그보다 더 많은 어려움이 있다. 각 메시지의 특징을 분석해 우리 앱을 마케팅할 때 적용해 보도록 하자. 이어지는 내용에는 전자를 ‘충동 반응 메시지’로, 후자를 ‘상황 환기 메시지’라고 이야기하려 한다.

 

세상 사람들 우리 앱 좀 봐주세요: 앱 마케팅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카피 전략 두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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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앱마케팅 실무의 모든 것 맛보기
2차시 1강/ 앱마케터가 하는 일, 없는 예산 효율적으로 쓰는 법(1) -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3차시 2강/ 없는 예산 효율적으로 쓰는 법(2) - 구글, 애플
4차시 3강/ 부족한 예산 시간으로 때우는 방법
5차시 4강/ 앱마케팅의 시작 - 추적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