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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선] 퍼포먼스 올리는 검색마케팅 : SEO, 검색광고,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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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선] 퍼포먼스 올리는 검색마케팅 : SEO, 검색광고, 블로그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5차시
강의시간 2시간 4분
수강료 110,000원 99,000원
과정소개

 

한줄목표

검색, SEO, 블로그: 마케팅 퍼포먼스를 올려줄 진짜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배운다.


 










강의요약

1. 콘텐츠(광고, 마케팅 콘텐츠 포함) 노출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게 된다.


2. 터지는 검색어, SEO의 기획 프로세스, 그리고 성과 측정 방식을 알게 된다.


3. 다양한 실제 사례로 각 개념의 적용 방식과 특장점을 직접 볼 수 있다.




강의 기획자에게 물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하고 계십니까, 디지털’ 마케팅’ 하고 계십니까?

디지털 마케팅 시대로 오면 왜 퍼포먼스(성과)가 더 중요해졌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터를 왜 찾게 되었을까요?


디지털 마케팅은 아래와 같은 것들을 가능하게 해 줬습니다.

1. 트래킹

2. 측정

3. 분석/해석

4. 예측


모든 것이 수치화됩니다. 광고나 마케팅을 하기 전, 하는 도중, 실행 이후 모두 말이죠.

여러분은 지금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계십니까 아니면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계십니까?

아직도 디지털화되지 않은 감에 의존한 마케팅을 하고 계셨다면 이 강의를 추천합니다.


검색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검색 마케팅이란 키워드 검색광고,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블로그 등 우리 비즈니스를 노출시키는 유용한 PULL 마케팅입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 이외의 영역에 자사 콘텐츠를 노출하므로 유료광고 외 무료로 사이트 방문 기회를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왜 검색에 대해 알아야 할까요?

네이버와 구글은 여전히 우리가 집중해야 할 채널입니다. 스마트폰, 즉 모바일 시대로 넘어오며 검색할 수 있는 채널 또한 늘어났습니다.

소비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고 발견합니다. 그리고 더 자세히 알아볼 때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이런 시대에서는 소비자가 어떤 검색어로 검색하더라도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담은 콘텐츠가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분께서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하는 마케터들도 네이버와 구글의 중요성을 알고 미리 작업을 해놓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와 구글의 SEO, 검색광고, 블로그를 전략 없이 마케팅하고 계신가요? 반드시 전략부터 다시 보셔야 합니다.


네이버는 여전히 유효한 채널입니다. 연관검색어, 자동완성과 쇼핑 검색까지 네이버의 대부분은 검색어 기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검색어를 써서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노출하게 할 것인지가 마케터들이 세워야 할 전략이 되죠. 이 강의에서는 검색 마케팅, 검색어, SEO, 블로그를 사용할 시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실제 집행했던 케이스까지 보여드리는 강의는 흔치 않습니다. 검색 마케팅의 실제 집행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이 강의를 강력 추천합니다.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 탐색부터 구매까지 모든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서 활용되는 검색. 디지털 마케팅에서 SEO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적어도 50%의 보장된 매출을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매출이 내 맘 같지 않다고 느껴지거나,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면, SEO를 점검해 보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연 대상

  1. 퍼포먼스 마케터를 희망하시는 분
  2. 검색, SEO, 블로그 가 마케팅에 어떻게 쓰이는지 모호한 분
  3. 마케팅 퍼포먼스를 올리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잘 모르는 마케터
  4. 실사례와 Q&A를 통해 검색, SEO에 대해서 막히는 부분을 뚫고 싶은 모든 분




커리큘럼

1강 추천검색어와 브랜드 검색

추천검색어(네이버)

-연관검색어

-자동완성 검색어

-쇼핑검색어

브랜드 검색

-PC와 모바일에 각각 맞는 브랜드 검색

-트래킹하는 방법

-시즌성 이슈 이용하는 방법


2강 검색광고와 키워드 운영법

검색광고

-계정(캠페인) 운영

-키워드 운영및 최적화

-소재 최적화

-TND – TITLE AND DESCRIPTION

-SEM(모바일 최적화)에 맞는 카피전략

-랜딩페이지 구성 사례

-예산 및 리포트 예시


3강 블로그 트래킹의 중요성


4강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SEO 이전 VS. 이후의 검색방문수와 검색방문 후 전환까지 숫자의 드라마틱한 변화

-SEO가이드 : 3 diminsions of SEO

-SEO에 맞는 URL, 키워드, 콘텐츠?

-SEO시 고려할 사항

-SEO에 맞는 T&D

-에러 페이지는 어떻게?

-검색엔진 컨트롤(비공개 페이지와 사이트맵 구성 전략)

-웹접근성 가이드를 지원하는 SEO 사항


5강 사례별 case study




 

강사콘텐츠

왜 님 회사의 디지털 에이전시는 일을 못 하나

↑더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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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이환선 지식네트워커

BALC.INC. 대표이사
전설의 검색 요정
광고회사, 컨설팅 펌, 패션 매거진 등
다양한 마케터 역할 수행
2012년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펌 B&A 컨설팅 설립
2017년 LASH CREATIVE와의 합병 후 BALC. 대표이사 취임
현재 호주, 싱가포르, 미국, 홍콩 포함 9개 국가에서 프로젝트 진행 중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추천검색어와 브랜드 검색
2차시 2강/ 검색광고와 키워드 운영법
3차시 3강/ 블로그 트래킹의 중요성
4차시 4강/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5차시 5강/ 사례별 case 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