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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곤] 유튜브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의 모든 것 (세팅 실습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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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곤] 유튜브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의 모든 것 (세팅 실습 포함)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3차시
수강료 159,000원 109,000원
과정소개

한줄목표

최저비용 최고효율의 유튜브 기획법 / 마케팅 노하우 알기+ 유튜브 세팅 실습





 

 


 

 

 

 



 

강의요약

1. 효율적인 유튜브 광고 영상의 기획법을 알 수 있다.

2. 한정적인 비용안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요령을 알 수 있다.

3. 자연유입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알 수 있다.


 

강의 기획자에게 물었습니다!

1. 왜 이 강의를 만들게 되었나요?

마케팅은 온전히 마케터만의 영역일까요? 아닙니다. 마케팅은 모두가 알아야 할 영역입니다. 자신의 가게를 꾸리는 자영업자든, 브랜드를 영업하든,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회사에서 내놓든 일단 ‘알려야’ 소비자들의 잠재 선택군에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유튜브 마케팅은 왜 유용한 걸까요?

이제 소비자는 유튜브에 모여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들 유튜브를 키즈나 10대, 20대가 많이 보는 채널로 착각하곤 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의 통계만 봐도 오히려 50대부터 7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온 세대가 이용하는 채널이 유튜브입니다. 때문에 다른 SNS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이용 시간을 자랑합니다. 그러니 기업, 유튜브 채널을 키우는 개인 크리에이터 모두 유튜브를 이용한 광고와 마케팅은 필수인 셈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부 선입견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튜브 광고를 망설입니다. 큰 비용이 든다거나, 화려한 영상을 뽑아야 한다거나 하는 것들 말이죠. 그래서 기획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유튜브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강의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2. 왜 이 강사인가요?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강연을 하면 ‘아, 나도 유튜브를 해야겠다’는 마음은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는 막막하실 거예요. 마찬가지로 대기업에서 거대 자본을 가진 마케터분이 유튜브 광고에 대해 강의를 하시면 어떤 전략을 썼는지 사례 공부는 할 수 있겠지만 집에 돌아간 후에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하고 막막해집니다.

그래서 마케터이면서 실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강사님을 모셨습니다.

마케터의 시각, 크리에이터로서의 경력은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넓은 시각에서 기획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제가 강사님을 선정하는 기준은 확고합니다.


1. 실무에서 얻은 지식과 팁을 전달해 줄 수 있는지

2. 강의를 들은 후 집에 가서 실제로 내 손으로 해낼 수 있는 일이 있는지

3. (대기업에서 자본력이 있는 분이 해주는 얘기도 좋지만)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업무를 전해줄 수 있는지.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강사님을 선발하여 모시게 되었습니다.

3.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강의를 기획한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해볼 수 있게 만들자.”

그래서 이론에 실습을 더했습니다. 유튜브를 어떻게 마케팅 채널로 운영할 수 있을지에 대한 팁과 기획을 알려드립니다. 본격 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방법을 통해야 하는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세팅을 해야 좋을지에 대한 광고 실무자로서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여기에 유튜브 마케팅과 세팅 실습을 거치고 나면 더 이상 유튜브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실 겁니다!

 

강연 대상

  1. 유튜브 광고를 시작하는 모든 분
  2. 유튜브 광고 영상 기획이 궁금한 모든 분
  3. 유튜브 광고를 담당하게 된 마케터
  4.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
  5.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6. 유튜브 광고 실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신 분
  7. 저비용 고효율 광고를 원하는 소규모 자영업자 혹은 개인 

 

커리큘럼

1강 통계로 알아보는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유튜브의 영향력

-유튜브 광고의 장단점

-기기와 연령별 유튜브 사용형태

-여러 동영상 플랫폼 중 왜 유튜브인가

-검색 엔진으로 유튜브 활용하기

-검색엔진으로 유튜브 활용에 따른 행동변화

-N사의 유튜브 따라잡기


2강 유튜브 광고의 종류

-유튜브 광고의 종류 1. 예약형 광고

-예약형 광고 1) 마스트 헤드 광고

-예약형 광고 2) ROM광고

-지표로 알아보는 예약형 광고의 효과

-마스트 헤드 광고 진행 시 필요한 사항

-PC에서 마스트 헤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가(와이드 스크린과 16:9 사이즈 타입 )

-와이드 스크린으로 보일 때 요소들과 주의사항

-16:9 사이즈로 보일 때 요소와 주의사항

-모바일에서 마스트 헤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가

-마스트 헤드 광고 진행 시 추가 체크 사항과 미리 보기

-유튜브 광고의 종류 2. 경매형 광고와 대표 상품

-경매형 광고 1)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의 특징

-목적별 인스트림 광고가 다르다?

-일반 인스트림 광고의 입찰 전략

-전환이 목적인 인스트림 광고의 특징

-전환이 목적인 인스트림 광고의 특징 2

-브랜드인지와 도달이 목적인 인스트림 광고의 특징

-인스트림 광고 진행 시 추가 체크 사항

-경매형 광고 2)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의 특징

-디스커버리 광고의 입찰전략

-디스커버리 광고 진행 시 추가 체크 사항

-경매형 광고 3) 범퍼 광고의 특징

-범퍼 광고의 입찰 전략과 잘된 사례

-범퍼 광고 진행 시 추가 체크 사항

-경매형 광고 4) 건너뛸 수 없는 광고의 특징

-건너뛸 수 없는 광고의 입찰전략

-경매형 광고 5) 아웃 스트림 광고의 특징

-아웃 스트림 광고의 입찰 전략

-아웃 스트림 광고 진행 시 추가 체크 사항

-퍼널 전략에 따른 광고 종류 조합 총정리


3강 유튜브 광고 세팅을 위한 구글 애드 실습하기

-구글 애드는 대체 무엇인가요?

-구글 애드 계정 만들기(같이 따라 하기)

-동영상 광고의 구조

-동영상 광고를 세팅해보자(캠페인-하위 유형)

-캠페인 세팅 전략+ 실무자 세팅 팁

-광고그룹 만들기와 실무자 팁

-광고 소재 만들기와 실무자 팁

-세팅 후 데이터 해석과 광고 관리

-리타겟팅 모수를 타깃으로 활용하기 

 

강사인터뷰

겜방부터 ASMR까지 섭렵한 유튜브 전문가가 말하는 ‘당신의 유튜브가 안 되는’ 이유: 곤PD 정재곤 인터뷰

↑더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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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정재곤 지식네트워커

|쇼핑몰

10년 이상 구글, 유튜브, 프리랜서, 네이버 등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진행

다수의 대기업과 브랜드를 오가며 마케팅 진행

|유튜버

7만 팔로워의 ASMR 채널

1만 팔로워의 게임 채널 운영

|유튜브 컨설팅

S푸드 유튜버 컨설팅 후 구독자 23만 돌파

P뷰티 유튜버 컨설팅 후 구독자 증가율 300% 달성

G IT 유튜브 컨설팅 후 구독자 증가율 350% 달성

이외 다양한 업체와 유튜브 마케팅 협업 경험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 통계로 알아보는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2차시 2강/ 유튜브 광고의 종류
3차시 3강/ 유튜브 광고 세팅을 위한 구글 애드 실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