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고객센터

고객지원센터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재생 가능한 운영체제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필요  PC 운영사양 

 

 

 

Kollus Player 설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Windows XP SP2 (서비스팩 2) 이상의

운영 체제 (OS; Operating System) 환경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에 설치된 정확한 Windows 버전을 잘 모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which-operating-system

 Windows XP 또는 Windows XP SP1를 사용 중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Windows XP SP3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4

참고로, Microsoft는 2014년 4월 8일 Windows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안정적인 PC 구동 환경을 위해 Windows 7, 8, 10 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에서는
CD, DVD 및 기타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관리하고 재생하는 데 필요한
고유한 미디어 플레이어와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께서는
미디어 기능 팩이 먼저 설치된 상태에서만 Kollus Playe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N (또는 KN) 서비스 팩 1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Windows 8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Windows 8.1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503

Windows 10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Mac OS X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rror_Curle_Resolve_#8006 메시지가 나와요

 아래와 같이 윈도우에서 DNS 서버 설정을 하시어 조치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7 기준>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1.png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2.png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3.png

 

 

첨부파일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아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8613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경우에 따라 -8613 에러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E 브라우저 구동 > 설정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설정 > 보안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차후 플레이어 업데이트 시 개선될 예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내 캡쳐 프로그램 삭제 방법 안내

 크롬 브라우저내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 중에서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재생이 중단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다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메뉴 버튼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클릭

2. 크롬 설정 메뉴 클릭

3. 설정 페이지 좌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네뮤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삭제 : 휴지통 모양 아이콘

5. 제거 버튼 클릭

6. 제거 완료


모바일 기기에서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여요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보안 Player로 영상을 시청하실때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이시는 경우


Kollus 설정 > SW 코덱 우선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비설치형 -HTML5 Player 오류코드안내

 

HTML5 비설치형 Player 오류코드 안내입니다. 


 MEDIA_ERR_ABORTED​ 

 3001

 비디오 재생을 취소한 경우

 비디오 재생을 취소했습니다. 

 MEDIA_ERR_NETWORK​ 

 3002

 네트워크 오류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비디오 일부를 다운로드 하지 못하였습니다. 

 MEDIA_ERR_DECODE​ 

 3003

 지원되지 않는 형식의 미디어 요청

 비디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서버 혹은 네트워크 오류때문이거나 지원되지 않는 형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MEDIA_ERR_SRC_NOT_SUPPORTED​

 3004

 브라우저 미지원

 비디오 재생이 취소됐습니다.

 비디오가 손상되었거나 비디오가 사용하는 기능을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MEDIA_ERR_SRC_NOT_SUPPORTED​

 3005

 브라우저 미지원

 비디오에 호환되지 않는 소스가 있습니다. 

 MEDIA_ERR_LIVE_NOT_BROADCASTING

 3012

 LIVE 재생을 실패한 경우

 현재 방송 중이 아니거나 방송 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1094995529 오류 메세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재생 중 발생되는 -1094995529 오류는 

컨텐츠가 잘못된 데이터인 경우 발생합니다.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트리밍인 경우 브라우저 캐시비우기
  • 다운로드인 경우는 컨텐츠 삭제 후 재 다운로드
해당 방법을 수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메모리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재생 속도(배속)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 화면에서 붉은 테두리 영역이 배속 조절 기능입니다.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2.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Kollus 플레이어에서 캐시 파일 비우기

 SSD를 사용하시거나 PC HDD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영상을 수강하신 후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 IE, Firefox, Opera, Safari 이용자]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s - Chr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s 10 - Edge 브라우저 이용자]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