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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아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8613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경우에 따라 -8613 에러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E 브라우저 구동 > 설정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설정 > 보안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차후 플레이어 업데이트 시 개선될 예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내 캡쳐 프로그램 삭제 방법 안내

 크롬 브라우저내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 중에서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재생이 중단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다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메뉴 버튼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클릭

2. 크롬 설정 메뉴 클릭

3. 설정 페이지 좌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네뮤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삭제 : 휴지통 모양 아이콘

5. 제거 버튼 클릭

6. 제거 완료


모바일 기기에서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여요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보안 Player로 영상을 시청하실때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이시는 경우


Kollus 설정 > SW 코덱 우선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비설치형 -HTML5 Player 오류코드안내

 

HTML5 비설치형 Player 오류코드 안내입니다. 


 MEDIA_ERR_ABORTED​ 

 3001

 비디오 재생을 취소한 경우

 비디오 재생을 취소했습니다. 

 MEDIA_ERR_NETWORK​ 

 3002

 네트워크 오류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비디오 일부를 다운로드 하지 못하였습니다. 

 MEDIA_ERR_DECODE​ 

 3003

 지원되지 않는 형식의 미디어 요청

 비디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서버 혹은 네트워크 오류때문이거나 지원되지 않는 형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MEDIA_ERR_SRC_NOT_SUPPORTED​

 3004

 브라우저 미지원

 비디오 재생이 취소됐습니다.

 비디오가 손상되었거나 비디오가 사용하는 기능을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MEDIA_ERR_SRC_NOT_SUPPORTED​

 3005

 브라우저 미지원

 비디오에 호환되지 않는 소스가 있습니다. 

 MEDIA_ERR_LIVE_NOT_BROADCASTING

 3012

 LIVE 재생을 실패한 경우

 현재 방송 중이 아니거나 방송 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1094995529 오류 메세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재생 중 발생되는 -1094995529 오류는 

컨텐츠가 잘못된 데이터인 경우 발생합니다.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트리밍인 경우 브라우저 캐시비우기
  • 다운로드인 경우는 컨텐츠 삭제 후 재 다운로드
해당 방법을 수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메모리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 Agent가 실행됩니다.


해당 Agent는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실 당시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며,
동영상 재생 도중 이를 강제로 종료하였을 경우 에러가 발생됩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세지를 보셨을 경우,
바탕화면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Agent를 실행하여 주신 후에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Error_HTML5_Video Player : #1016에러가 나와요

 


위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오는경우는

Windows N (또는 KN) 버전에서 미디어 기능팩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N (또는 KN) 서비스 팩 1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Windows 8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Windows 8.1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503

Windows 10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메세지가 나와요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위와 관계없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 > 실행 버튼 클릭 >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Step 2)
위와 같은 화면에서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하고,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Step 3)
위와 같은 화면에서 [설정 변경] 버튼 클릭


(Step 4)
위와 같은 화면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Please Install Flash Player 라는 메시지만 계속 보여요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보여서 Install 버튼을 누르고 플래시를 설치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반복하여 동일한 메시지가 보일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 Internet Explorer 11 사용자 중 위와 같이 조치했음에도 여전히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설정을 추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2. [호환성 보기 설정(B)] 항목 클릭


1. [추가] 버튼 클릭 (위 그림 상의 웹사이트 주소는 예시이며, 반드시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본 화면에 진입하셔야 합니다.)
2. [닫기] 버튼 클릭
3. 브라우저 새로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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